아이세라 브랜드

아이세라

아이세라(I·CERA)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천도자기 브랜드로, 물레에서 회전하는 이천도자기의 동적이며 부드러운 움직임을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동적인 이미지는 시대와
트렌드에 맞추어 진화하고 발전하는 이천도자기를 상징한다.
이천시는 아이세라를 중심으로 전통, 현대, 예술의 영역을 아우 르는 수공예 도자의 기술과 문화가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다.
아이세라는 2015년 프랑스 리모주 박람회와 파리 메종&오브제에 이어 중국 징더전 국제도자박람회에 참가하며,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으며, 2012년부터 진행되어온 이천도자페어는
아이세라페어로 개칭하고, 지역적 구분을 넘어, 고품격 이천도자를 알리는 행사로 성장하고 있다. 이천시는 아리세라를 중심으로 이천도자산업을 활성화 하고, 이천도자세계화에 기여할 것이다.  

월드 세라믹 로드

WCR은 프랑스 리모주시를 중심으로 유럽세라믹로드(UNIC)에서 2010년 6월 월드세라믹로드(World Ceramic Road: 프랑스 리모주, 포루투칼 아베이로, 스페인 가스텔욘, 세비야, 루마니아
클루즈나포카, 이탈리아 파엔자, 헝가리 페크스, 에게르, 영국 스톡온트랜트, 대한민국 이천시, 강진군, 일본 세토, 중국 징더전, 탕산, 용천, 쯔보, 네덜란드 델프트, 터키 이즈니크로
확장하면서, 전 세계 12개국 19개 도자도시 및 도자관련 단체가 문화, 학술, 관광, 문화유산, 경제 분야에 걸쳐 도자기와 연관된 정보의 소통, 교류를 위해 도자도시간의 협력기구로 창설되었
다. 이천시는 2010년 6월 리모주에서 있었던 WCR 창립식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창립헌장에 서명하고, 2014년 중국 탕산 월드세라믹로드 예비회담 에서 각각의 파트너들의 역할, 목표 및
관련 사업에서 목적선언문에 조인하였으며, 이후 회원국 간의 전시개최, 박람회 참가 등 도자 교류를 통해 MOU, 자매도시협정을 맺어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유네스코 창의도시 이천

이천시는 2010년 7월 대한민국 최초로 유네스코 창의도시(공예 및 민속예술분야)로 지정되었고, 창의도시 지정 후 이천시는 매년 개최되는 창의도시 연례회의와 서브네트워크 회의 참가를
통해 연간활동 및 상호 협력사업 등을 공유하고 실질적 효과창출을 위한 다각적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 미국 최초의 유네스코 창의도시이자 세계적 문화예술의 도시로 손꼽히는 샌타페이시와 2013년 11월 자매 결연을 체결하였고, 유럽 도자기의 종주 도시이자 월드세라믹
로드 (World Ceramic Road) 의장도시인 프랑스 리모주와도 2015년 5월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문화, 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발한 국제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의 도자산업의 중심도시로서의 기반시설 확보를 위해, 2016년 완공을 목표로 이천시 신둔면 고척리에 “이천도자예술촌”을 조성 중에 있다. 이천 도자예술촌은 산재해 있는
요장들의 집적화는 물론, 도자체험, 전시 및 판매와 함께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 부대시설을 설치하여 실질적 경제효과와 함께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천시는 공예 관련 종사자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4년 이후 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외국어 교실(영어, 중국, 일본어)과  우수한 이천 도자 기술의 국내 및 해외 전파를 위해 2013년
이후 도자도제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끝으로, 창의도시 지정 후 얻게 된 국제적 인지도 향상과, 자체 도자산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2014년 중국 난퉁국제공예비엔날레 와 2015년 중국 선전 청년 작가 디자인 공모전에서 이천시
도자 작가들이 각각 동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15년 9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소비재박람회 메종 & 오브제에 국내 지자체로서는 처음으로 I·CERA (Icheon Ceramic)
브랜드가 12명의 공예작가와 참가하여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아이세라 브랜드 & BI

아이세라(I·CERA)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천도자기 브랜드로, 물레에서 회전하는 이천도자기의 동적이며 부드러운 움직임을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동적인 이미지는 시대와 트렌드에 맞추어 진화하고 발전하는 이천도자기를 상징한다. 이천시는 아이세라를 중심으로 전통, 현대, 예술의 영역을 아우 르는 수공예 도자의 기술과 문화가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다.

아이세라는 2015년 프랑스 리모주 박람회와 파리 메종&오브제에 이어 중국 징더전 국제도자박람회에 참가하며,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으며, 2012년부터 진행되어온 이천도자페어는 아이세라페어로 개칭하고, 지역적 구분을 넘어, 고품격 이천도자를 알리는 행사로 성장하고 있다. 이천시는 아리세라를 중심으로 이천도자산업을 활성화 하고, 이천도자세계화에 기여할 것이다.

 

아이세라 브랜드 인정제

 

  • “이천도자 브랜드의 상품적 가치”를 실현시켜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강화시키는 브랜드 인정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새로운 소비를 촉진시키고, 이천시 도자기만의 신뢰 구축과 위상 제고를 통하여 이천시 도자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3-UP효과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함
    ­ 비즈니스 기반 구축(Business UP) : 소비촉진을 통해 지속가능한 이천도자 비즈니스 기반구축
    ­ 신뢰가치 기반 제공(Quality UP) : 인정제도를 통해 고품질, 고품격 제품을 실현하여 이천시 도자기만의 고객 신뢰가치 제공
    ­ 위상 및 이미지 제고(Position UP) : 인정제도를 통한 이천도자 브랜드의 상품적 가치를 높여 확고한 이천 도자 브랜드 위상 및 이미지 제고
  • 이천시가 지역 내 우수 도자제품의 품질기준을 판단/평가/결정하여 사용권을 부여하는 인정시스템으로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 함. 그러나 방향과 방식이 인정시스템이라는 의미이지 고객들에게 받아들여지는 의미는 인증시스템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전제함
  • 인정 평가 대상은 이천시 지역내에 거주 및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 사업자등록을 한 도자사업체(요장) 및 개인사업자와 사업체 또는 이러한 사업자가 생산한 제품
  • 그리고 I·CERA 브랜드 인정마크를 받은 인정 적용 대상은 인정을 획득한 제품, 즉 도자제품에 적용되지만 이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도자제품에만 국한하지 않고, 제품을 만든 사람(장인/업체)까지 인정 평가 분야에 포함하는 총체적 품질평가 방식을 도입하여 다차원적 인정평가가 이루어져야 함
  • I·CERA 브랜드 인정시스템은 제품을 만든 사람(장인/업체)를 평가하여 명성을 인정하고, 원료 및 기법을 인정제품에 별도 표시하며,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검사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에 한하여 I·CERA 브랜드 인정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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